Gloomy Paradise

funes.egloos.com

포토로그 Djuna's movie Review (translations)



[MLS]사운더스 시즌 종료 [MLS] Rave Green

MLS 시애틀 사운더스가 FC Dallas와의 서부 컨퍼런스 준결승 2차전에서 승부차기로 패하면서 실망스러운 시즌을 마감했다. 지난 일요일인 11월 8일 댈러스의 홈구장인 토요타 스태디움에서 경기가 열렸다. 이날 경기는 특히 극적으로 끝이 났는데, 1차전을 2:1로 이기고 유리한 고지에 있었던 시애틀에게는 매우 극적이고 애석한 패배였다. 

특히 이 경기는 84분동안 무득점으로 진행되다가 84분에 댈러스가 첫골을 성공시키며 경기가 달아 올라 약 8분 사이에 3골이 터져 댈러스가 2:1로 앞섰고, 1, 2차전 합계 3:3으로 연장전에 돌입했다.(MLS 플레이오프 경기에서는 원정 다득점이 적용이 안된다. 적용이 되었더라도 연장전이었지만...) 

결국 연장전도 무득점으로 승부차기에 돌입했고, 댈러스의 20살짜리 골키퍼 곤잘레스가 사운더스의 패널티 2 개를 막아내면서 극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미국 국적인 호세 곤잘레스는 앞으로 미국 국가대표에서도 볼 수 있을 것 같은 선수이다. 이날 경기 중에도 완벽한 선방 하나를 보여주었고, 패널티킥 4개 중에 첫번째 킥인 뎀시의 골 빼고는 모두 방향은 정확했는데, 한 골만 키커가 구석으로 강하게 차는 바람에 아깝게 못 막은 것이었다. 

경기 하이라이트

 




사운더스는 포스트 시즌 첫번째 경기를 상대전적이 안좋은 LA Galaxy와 맞붙어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준결승에 올라갔기 때문에 더욱 아쉬웠다. 다음 시즌에 MLS에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제라드의 어쩌면 마지막 경기였는데, 이 날 직관을 가질 못했다. 바깥 분이 친구랑 술드신다고 해서 라이드를 해야 했기때문에 경기를 볼 수 없었던 것이 안타까웠다. 

이번 시즌 시애틀 사운더스는 그 이전에 비해 매우 실망스러운 경기력과 결과를 보여주었다. 초반의 엄청난 부진에도 불구하고 후반에 다시 원래의 모습을 조금 되찾으며 간신히 서부 컨퍼런스 4위로 시즌을 마감했다. 

공격라인의 마르틴스와 뎀시는 여전히 강력했지만, 트라오레와 예들린이 빠진 수비 라인은 너무 헐거웠다. 무엇보다 경기 외적인 것들이 이번 시즌 사운더스를 괴롭혔는데, 초반에 알론소의 부상으로 미드필더 진영에서 수비와 볼 연계를 해 줄 선수가 없었고, 컵 경기중 심판에게 뎀시가 폭발해서 심판의 경고 기록 수첩을 찢으면서 장기간 결장을 해야만 했고, 마르틴스 역시 부상으로 여러 경기에 빠질 수 밖에 없었고, 그나마 팀에 활력을 주던 마르코 파파가 음주 운전으로 적발되면서 그 역시 여러 경기를 빠져야 했다. 

예들린이 빠진 자리는 볼튼에서 영입한 미어스가 그럭저럭 잘 메꾸어 주었지만, 갑자기 늙어버린 곤잘레스의 왼쪽 풀백 자리는 시즌 내내 불안했고, 마샬과 함께 호흡을 맞출 중앙 수비수 역시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았지만 - 에반스의 수비수 전환, 내일 은퇴해도 이상하지 않은 잭 스캇, 파나마 국가대표 토레스의 영입 등 - 어느 것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다. 

간판 선수들이 경기를 많이 나오지 못하면서 많은 선수들을 영입했다. 대표적으로는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에서 오래 뛰었던 파라과이의 베테랑 공격수 넬슨 발데즈(Nelson Valdez)를 designated player로 프랑크푸르트에서 영입했고, 오스트리아의 노장 미드필더 이반슈니츠(Andreas Ivanschnitz)를 레반테에서 영입했고, 스웨덴의 미드필더 에릭 프리베르크(Erik Friberg)를 그리고 브라질의 유망주 미드필더 토마스를 영입했다. 하지만 발데즈와 이반슈니츠 정도가 어느 정도 역할을 해줄 뿐 이번 시즌 영입한 선수 중에 마르틴스나 뎀시처럼 팀 분위기를 확 바꾼 선수는 아직 없었다. 

이번 시즌 평균관중은 더욱 많아졌다는 사운더스가 팬들의 기대에 부흥해서 다음 시즌에 좋은 성적을 과연 낼 수 있을까. 아마도 알론소의 뒤를 이을 터프한 수비형 미드필더와 마르틴스와 뎀시의 창의력에 불을 붙여 줄 수 있는 플레이메이커의 영입과 정말로 안정적인 수비를 할 수 있는 중앙 수비수가 보강되지 않는다면, 다음 시즌 사운더스는 이번 시즌보다 더 어려워 질 것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