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omy Paradise

funes.egloos.com

포토로그 Djuna's movie Review (translations)



[MLS] 사운더스 졸전 끝에 FC 댈러스와 원정경기에서 득점없이 비겨 [MLS] Rave Green

2015시즌 첫번째 원정 경기에서 주전이 대폭 빠진 사운더스는 FC 댈러스와 득점없이 비겼다.
개막 직전 사타구니 수술을 받은 "오지" 알론소("Ozzy" Alonso)는 세 경기 연속으로 출전을 하지 못했고,
뎀시(Clint Dempsey)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결장, 마르틴스(Obafemi Martins)와 마셜(Chad Marshall)은 알려지지 않은 이유로 원정에 참여하지 않았고, 파파는 국가대표 경기에 참석하느라 결장을 했다. 말 그대로 차때고 포때고 상마까지 거의 뗀 경기였다.

에반스(Brad Evans)는 지난 번 부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중앙 수비 자리를 지켰다. 마셜의 빠진 자리는 지난 시즌 후반기부터 마셜과 호흡을 많이 맞추었던 영원한 사운더스 맨 스캇(Zach Scott)이 채웠다.

지난 경기 부상으로 교체되었던 미어스는 다행히 선발로 나왔다. 
워싱턴 대학을 졸업하고 새로 팀에 합류한 롤단도 선발로 나와 오른쪽 미드필더로, 로즈(Andy Rose)가 중앙 미드필더로 나왔고, 지난 시즌 영입되어 수퍼 서브로 활약했던 바렛(Chad Barret)이 원톱 공격수 자리를 지켰다. 

전반 20분 경에 댈러스의 어코스타가 높은 발을 들었다고 곧바로 레드 카드를 받아서 퇴장을 당했음에도 사운더스는 공격의 실마리를 풀지 못하고 득점없는 무승부로 경기를 마쳐 아쉬움을 남겼다.

물론 그 정도 경기력으로 원정경기 무승부를 통해 승점 1점을 챙겼다는 점은 다행이기도 하지만, 주전이 대거 빠졌다고 해도 너무나 형편없는 경기력을 보여줬기 때문에 더욱 아쉬운 경기였다.






최근의 경기들은 무엇보다 알론소의 부재가 사운더스 경기력에 있어서 핵심이라는 점을 확인 시켜준 경기였다. 알론소는 강력한 투쟁심과 체력으로 중원에서 압박하며 경기의 맥을 풀어가는 역할을 하는데, 사실상 사운더스 팀 안에 알론소 말고 그러한 역할을 할만한 선수가 없다는 것이 드러난 것이 최근의 경기들이다. 앤디 로즈는 알론소보다 공격력은 조금 더 좋아보이지만, 중원에서 파이팅 넘치게 압박하는 데서 그리고 공격의 맥을 이어가는 패스를 뿌려주는 역할은 아직 부족해 보인다.

게다가 파파마저 빠진 미들진은 멕시코 대표팀과 멕시코 리그의 경험이 풍부한 피네다가 어느 정도 버텨주긴 했지만, 공격을 시작하는 역할로도 수비를 시작하는 역할로도 여러 모로 부족한 모습이었다. 

중앙이 무너지니 에반스가 힘들게 막고 있는 중앙 수비 역시 힘들어지고, 공격 선으로 이어지는 연계역시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날 경기에서 보듯이 미드필더에서부터 패스를 만들어 올라가기 보다는 최전방의 네이글-바렛-롤단이 후방으로 많이 내려와 스스로 공격 루트를 만들어가는 모습이 보였다.

사운더스는 이번 시즌 안에 알론소를 대체할 자원을 영입하는 것이 시급해 보인다. 그리고 중앙 수비 역시 채드 마셜로만 버틸 수는 없고 마셜과 짝을 이룰 전문 중앙 수비수를 영입할 필요가 있다. 그렇게 할 때 공격적인 측면도 훌륭한 에반스 역시 수미나 측면 미드필더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안이 많아질 것이다. 



덧글

  • 미국에축구바람 2015/04/26 10:03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오랜만이죠?? ㅋ 아직도 시애틀에 거주하시는가 보군요.. 전 기억의천재 님 께서 더이상 MLS 대한 글은 않적는줄 알았는데. 계속 적고 계셨네요ㅎㅎ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사람들에게 좀더 접근성이 쉽게 제목을 자극적으로 바꿔보세요. 예로) "[MLS 미국프로축구] 만수르 MLS에 빠져버리다", 이런식의 제목은 어떠세요? ㅋㅋ 진짜 하고 싶었던 말은 한국에는 해외축구가 인기 많다고는 하지만. 다 유럽축구 위주이고 MLS는 거의 관심 밖이죠. 하지만 극소수지만 매니아층이 있는것 같더군요.. 그래서 한군데 소개해 드릴께요. 만니군 이라는 님의 MLS 전문 블로그 입니다. http://blog.naver.com/jy334
    가끔씩 들려보세요ㅎㅎ,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 기대 하겠습니다 ^^
  • 기억의천재 2015/05/06 07:17 #

    아 감사합니다. 좋은 블로그 소개해주셔서...자주 놀러가서 구경해야 겠어요. 아무래도 한국어로 된 MLS 정보는 거의 없는거라 마찬가지라 유용한 곳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섹시한 제목은 고려해 보겠습니다만...저도 혼자서 즐기면서 기록을 남기기 위해 적는거라...너무 자극적이면 또 부담스럽기도 하더라구요. MLS 뿐 아니라 다른 유럽의 작은 리그들도 관심이 적으니 MLS 관심이 적은 게 그리 신기한 일도 아닌 것 같아요. ^^
댓글 입력 영역